티스토리 뷰

 

 

강원도 강릉 여행 - 강릉 맛집에서 뭘 먹지? 먹거리 추천

What is the famous food in Gangneung, Korea?

Was ist das berühmte Essen in Gangneung, Korea?

 

 

 

* 개인의 입맛은 언제나 주관적입니다. 참고만 해주세요!

Personal taste is always subjective. Just for reference!

 

 

 

 

 

 

 

 

 

안녕하세요 서정적인 여행의 서정입니다. 이 글을 보시는 분들은 바다가 좋으신가요 산이 좋으신가요? 산이 주는 기운도 좋지만 저는 바다에 한 표를 던지고 싶어요. 바다가 주는 청량함은 그 어떤 것과도 비교할 수가 없거든요 :) 우리나라는 삼면이 바다에 둘러싸여 있어서 마음만 먹으면 (서울 기준) 동해로, 서해로, 멀리는 남해로 여행을 갈 수 있죠. 오스트리아에서 지내는 지금, 여기는 내륙국가다 보니까 바다를 보려면 아예 다른 나라로 넘어가야 해요. 살랑살랑 부는 바람, 쨍하게 내려쬐는 햇빛에 바다가 그리워지는 요즘 강릉을 맛있게 추억해볼까 해요.

 

 

 

 

 

 

 

 

 

 

@ 꼬막비빔밥(Kkomak-Bibimbob / Cockle mixed rice)

꼬막은 벌교나 순천 등 전라도 쪽에서 더 유명하지만 강릉에서는 엄지네 포장마차 때문에 엄청나게 유명해졌어요. 한 접시 가득 고소한 참기름 냄새 솔솔 나는 꼬막비빔밥이 나오는데, 껍질도 다 까져서 살만 올려주기 때문에 먹기도 간편해요. 쫄깃한 꼬막살과 매콤한 청양고추, 고슬고슬한 밥까지 한 숟갈 떠서 깻잎과 김에 싸먹으면 되는데 식감, 맛, 향 모두 만족스러웠어요! 요즘에도 웨이팅이 심한지 모르겠지만 처음 갔을 때 엄지네 웨이팅이 정말 심해서 그냥 근처 다른 식당에서 사먹었는데 그 또한 맛있었어요! :) 매장에서 먹는 게 더 좋겠지만 빠르게 드시고 싶으시다면 포장을 추천드려요.

 

 

 

 

 

 

 

 

 

 

@ 교동짬뽕(Gyodong-Jjambbong / Gyodong spicy noodle soup)

이제 전국에 매장을 가지고 있는 프랜차이즈로 거듭난 교동짬뽕. 본점은 강릉에 있다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강릉까지 가서 무슨 짬뽕이냐 하실 수도 있겠지만 저는 전국에 매장을 둘 정도의 짬뽕집 본점의 맛은 어떨까 궁금했어요. 짜장면, 탕수육은 없고 면이나 밥 중에서 선택 가능했고 사이드로는 군만두만 있었어요. 홍합살이 듬뿍 들어있고 진하고 얼큰한 국물이 좋았는데요- 다른 짬뽕들 보다 후추맛이 많이 나더라고요. 저는 맛있게 먹었는데 호불호가 조금 있는 곳이니 참고하세요!

 

 

 

 

 

 

 

 

 

 

@ 장칼국수(Jangkalguksu / Chili paste noodle soup)

고추장이나 된장 등 '장'을 풀어서 국물을 낸 칼국수를 장칼국수라고 합니다. 강원도 대표 향토음식이라고 하는데요 강릉에도 장칼국수 맛집이 많습니다. 저는 벌집과 형제 이렇게 두 곳을 갔었는데요. 두 곳 모두 외관은 허름하지만 유명한 강릉 맛집이라 사람이 어마어마해요. 저는 개인적인 입맛으로는 벌집이 더 맛있었는데요- 걸쭉하고 칼칼한 국물이 정말 일품이에요. 다 먹고 일행들이랑 공깃밥 주문해서 국물에 말아먹었는데요- 진짜 밥 말아먹어도 꿀맛이에요! 특히나 찬 바람 불 때 떠난 여행이라면 몸을 따뜻하게 데워줄 장칼국수 꼭 드셔보세요 *_*

 

 

 

 

 

 

 

 

 

 

@ 짬뽕순두부(Jjambbong-Sundubu / Silky tofu spicy stew)

'초당 순두부' 한 번쯤 들어본 적이 있으실 것 같은데요. 이 '초당'이 바로 강릉에 있는 동네의 지명이에요. 초당 두부마을이 있을 정도로 두부는 강릉을 대표하는 음식이랍니다. 부드러운 순두부를 드셔도 좋지만 저는 칼칼한 짬뽕순두부가 먹음직스러웠어요. 매콤 얼큰한 국물맛이 맛이 없을리도 없고요. 한 그릇으로 판매하는 곳도 있고 전골스타일로 판매하는 곳도 있으니 찾아보시고 취향에 맞는 곳으로 가보시면 좋을 것 같아요. 초당두부 아이스크림을 판매하는 곳도 있으니 짬뽕순두부 먹고 얼얼해진 입 안을 식힐 겸 후식으로 드셔보시는 것도 좋을 듯 해요!

 

 

 

 

 

 

 

 

 

강원도에서 평창동계올림픽이 열리면서 KTX도 뚫렸고 하다보니 강릉까지의 접근성이 더욱 좋아졌는데요- 맛있는 먹거리와 시원한 바다, 멋진 풍경이 어우러져서 매년 많은 관광객들이 방문하는 곳이에요. 저는 매번 강릉가면 바닷가에서 신선하게 맛볼 수 있는 회는 물론이고 다양한 강릉 먹거리들을 즐기고 오는데요, 어떤 걸 먹어야 할지 모르겠다면 지금 소개해드린 가장 인기가 좋은 네 가지 음식을 드셔보시는 건 어떨까요? 그럼 다음 포스팅에서 다시 만나요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