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ood/Essen

성남 신흥역 맛집, 홍능곱창 야채곱창 맛있어요

서정적인여행 2020. 6. 8. 02:31

 

 

성남 신흥역 맛집, 홍능곱창 야채곱창 맛있어요

친절한 느낌은 아니지만 음식은 언제나 맛있는 곳

 

 

 

 

안녕하세요 서정입니다. 여러분들도 학창시절에 자주 찾던 맛집 하나쯤은 가지고 계시죠? 저도 어릴 때 친구들과 자주 찾던 맛집이 있는데 신흥역 맛집 홍능곱창입니다. 성남 신흥역 근처에 성호시장이 있는데, 여기 사거리에 돼지곱창볶음을 전문적으로 하는 곳들이 모여있거든요. 지금은 많이 없어지고 소수의 가게들만 남아있는데 그 중 한 곳이 오늘 제가 소개해드릴 홍능곱창이에요.

 

 

 

 

 

 

 

 

 

 

 

 

 

성호시장 사거리에서 바로 보이는 홍능곱창. 바로 옆에 물망초곱창도 인기가 아주 많아요. 간판만 봐도 딱 세월이 느껴지죠? 여기는 소곱창도 있지만 돼지곱창을 전문적으로 하는 집이에요. 거의 10년 가까이 가지 못하다가 오랜만에 왔는데 외관마저 그대로라서 매우 반가웠어요.

 

 

 

 

 

 

 

 

 

 

 

 

 

배달의민족 통해서 배달도 가능한 신흥역 맛집 홍능곱창이니, 야채곱창 당기는 날에는 주문해서 배달시켜드셔보세요.

 

 

 

 

 

 

 

 

 

 

 

 

 

내부에 들어와서도 과거와 그대로인 모습이라 추억에 젖었어요. 테이블이 열 개도 채 되지 않아서 어쩔 땐 못 먹고 돌아가는 날도 부지기수였어요. 낮시간대에 방문했더니 테이블이 여유가 있어서 착석했습니다.

 

 

 

 

 

 

 

 

 

 

 

 

돼지곱창(야채곱창)은 2인분 기준으로 1만 6천원이에요. 1인분에 8000원인 셈이죠. 저는 야채곱창 말고는 먹어본 메뉴가 따로 없어서 다른 메뉴에 대해선 이야기하기 힘들지만 야채곱창은 항상 맛있게 먹었던 곳이에요. 친구와 함께 2인분을 주문했습니다.

 

 

 

 

 

 

 

 

 

 

 

 

깻잎, 나박김치, 쌈장, 당근, 고추, 마늘이 같이 나왔어요. 비어있는 종지 하나에는 초고추장을 짜놓고 기호에 맞게 찍어먹으면 돼요. 이미 양념이 된 곱창에 양념을 또 찍는다는 게 다소 짜게 느껴질 수 있지만 돼지곱창을 초장에 찍어먹는 매력을 알게 되신다면 다른집 가서도 초장을 찾으실지도 몰라요- 

 

 

 

 

 

 

 

 

 

 

 

 

 

들깨가루 한 스푼 크게 뿌려져서 나온 곱창. 이미 주방에서 다볶아져서 나오는 거기 때문에 바로 먹어도 괜찮아요! 불은 그냥 식지 않을 정도로 약불로 켜놓고 드시면 됩니다. 

 

 

 

 

 

 

 

 

 

 

 

깻잎 위에 볶아진 채소들 올리고 곱창 두어점 초장찍어 올려서 쌈싸먹으면 최고최고. 마늘도 잊으면 안 돼요! 예전 맛 그대로라 정말 맛있게 먹었어요. 볶음밥은 먹느라고 정신없어서 미처 찍지 못했네요 :-) 깻잎 리필을 부탁드렸는데 이모님께서 약간 타박하듯이 말씀하셔서 마음이 조금 상했지만 그래도 음식은 맛있어서 잘 먹고 나왔어요. 신흥역 근처에서 맛있는 곱창집 찾으신다면 한 번 방문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