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formation

러시아 코로나19 누적 확진자 세계 3위 규모, 대체 어떻길래?

서정적인여행 2020. 5. 29. 04:11

 

 

러시아 코로나19 누적 확진자 세계 3위 규모, 대체 어떻길래?

coronavirus in russia

 

 

 

 

 

 

 

 

 

 

안녕하세요. 서정적인 여행의 서정입니다. 이 글을 보시는 분들 모두 인생여행지 하나 쯤은 있으실텐데요. 여러분들의 인생 여행지는 어디인가요? 저는 물론, 여행해봤던 도시와 나라 어디든 다 좋긴 했지만 최근 여행했던 곳 중에서는 러시아가 정말 인상적이었어요. 옛날 얘기긴 하지만 '소련'이라는 이미지가 강했고 사회주의 국가, 헤드스킨 등의 부정적인 단어에만 꽂혀서 여행해볼 엄두를 내지 않고 있었어요.

 

 

 

 

 

 

 

 

 

 

제가 러시아 여행에 관심을 가진 것은 시베리아 횡단열차 때문이었어요. 실제로 가보니까 제가 생각했던 것보다 무섭지도 않고, 바이칼호수의 드넓은 황홀함은 물론 모스크바의 화려함도 제 눈을 사로잡았어요. 블라디보스톡부터 상트페테르부르크까지 약 3주간에 걸친 러시아 여행은 저의 인생여행지로 등극해버려서 올해 6월에 한 번 더 찾아갈 생각이었어요. 그치만 예기치 않은 불청객 코로나19로 저의 여행길은 막혀버렸죠. 유럽이 한창 난리일 때는 러시아가 살짝 조용했었는데요, 뒤늦게 번지기 시작해서 지금은 무려 세계 3위 규모에 다다랐습니다.

 

 

 

 

 

 

 

 

 

 

 

 

5월 29일을 기준으로 러시아의 코로나19 누적 확진자는 약 38만명에 가까워요. 현재는 상황이 많이 좋아져서 완화조치를 검토하고 있다고 합니다. 그치만 완화하기엔 아직 이르지 않은가 생각됩니다. 하루 확진자가 아직도 8000명 규모거든요. 수도 모스크바에서만 17만명 가까이 누적 확진자가 나왔고요. 하루 8000명이 넘는 확진자가 나온다는 건 정말 어마어마하지만 피크점일 때는 하루에 만 명도 훌쩍 넘게 나왔다고 해요. 

 

 

 

 

 

 

 

 

 

 

 

러시아 코로나19 확산세가 주춤하자 포포바 청장은 전국 85개 지역 가운데 44개 정도가 조만간 제한조치에서 벗어날 수 있을 거라고 전망했다고 합니다. 러시아의 제한조치 해방은 우선적으로 의료 허가를 가진 휴양소들이 먼저 개방될 예정이고요, 뒤 이어 호텔, 휴양지, 해수욕장, 유람선 등을 뒤이어 개방하려고 검토하고 있다고 합니다. 감염자가 집중되어 있는 모스크바의 경우 아직 자가격리와 봉쇄조치를 이거가고 있으나 조만간 일반 상점이나 이발소, 세탁소 등의 서비스업체 영업 재개를 검토하고 있다고 합니다. 

 

 

 

 

 

 

 

 

 

 

아직도 어마어마한 러시아 코로나19 확진자 규모. 어서 빨리 안정을 찾아야할 것 같습니다. 요즘 한국에서도 이태원 클럽발 재확산으로 인해 다시 확진자가 늘어나고 있는데요. 끊임없이 최전선에서 고군분투하고 있는 의료진들의 노고에 다시 한 번 감사를 표합니다. 

 

 

 

 

 

 

 

 

 

 

@ 러시아 코로나19 현황(2020.05.29 기준)

확진자 37.9만 / 완치자 15.1만 / 사망자 4,142명